코레일테크(주), 6월 상호존중의 날 ‘먼저 인사합시다’ 캠페인 시행

‘당신과 나, 전 구성원이 동등하게 서로 존중하고 배려한다(1=1)’ 매월 11일은 상호존중의 날

송승재 | 기사입력 2024/06/11 [16:16]

코레일테크(주), 6월 상호존중의 날 ‘먼저 인사합시다’ 캠페인 시행

‘당신과 나, 전 구성원이 동등하게 서로 존중하고 배려한다(1=1)’ 매월 11일은 상호존중의 날

송승재 | 입력 : 2024/06/11 [16:16]

 

 조대식 대표이사와 임원들이 11일 본사 1층 로비에서 "먼저 인사합시다" 캠페인에 참여해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먼저 반갑게 인사를 하고 있다.

 

코레일테크(대표이사 조대식)는 6월 상호 존중의 날을 맞이하여 11일 본사 1층에서 ‘먼저 인사합시다’ 실천 캠페인을 펼쳤다.

  

‘당신과 나, 전 구성원이 동등하게 서로 존중하고 배려한다(1=1)’의미로 매월 11일을 상호존중의 날로 지정했다.

 

이번 캠페인은 아침 인사를 통해 활기찬 긍정 에너지를 서로 나누며 상호존중 조직문화를 만들고자 마련됐으며, 조대식 대표이사 등 임원진이 직접 본사 입구에서 출근하는 직원들을 반갑게 맞이하며 아침 인사를 나누는 것으로 시작했다. 

 

또한, 배너를 활용하여 상호존중 5대 실천 다짐인 △웃으며 인사 주고받기 △서로 존댓말 사용하기 △서로 칭찬하기 △사적 업무 지시하지 않기 △개인 사생활 존중하기를 홍보해 직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조대식 코레일테크 대표이사는 "먼저 인사하기는 소통의 시작이자 서로 존중하는 마음을 전달하는 중요한 행동”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직장 내 활력을 높이고 상호존중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여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조직문화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코레일테크(주)는 매월 11일을 상호존중의 날로 지정하여 상호존중 문화 구축을 위해 상호존중 실천 서약식,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관련 카드뉴스 제공 등 상호존중과 관련된 주제로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상호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화문과 시청 사이
메인사진
책 문화가 흐르는 매력도시 서울
이전
1/24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