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스타트업 아카데미’ 상반기 창업교육 참여자 모집예비 및 초기창업자 과정, 투자유치 과정 등 단계별 창업 역량강화 교육 제공
상반기 ‘창업 기초’ 및 ‘투자유치 기초’ 과정 모집… 6월 8일까지 접수 오프라인 특강, 현장방문, IR 데모데이 등 실무 중심의 다채로운 프로그램 제공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도내 혁신 창업가 양성을 위해 ‘2026 경기 스타트업 아카데미’ 상반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경기 스타트업 아카데미는 스타트업 성장 단계에 맞춰 ▲기초 과정 ▲심화 과정 ▲딥테크 과정으로 이어지는 3단계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기초 과정은 ‘베이직’과 ‘어드밴스드’ 분야로 나뉘며 예비·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비즈니스 모델(BM) 수립, 아이디어 발굴, 사업계획서 작성 등 창업 기초 실무를 제공한다.
심화 과정은 성장을 앞둔 기업을 위해 투자 생태계 이해, 투자유치 발표자료(IR Deck) 고도화, 피칭 실습 등 투자유치(IR) 전략 및 마케팅 교육을 진행한다.
딥테크 과정은 인공지능(AI), 디지털전환(DX/DT), 클라우드 등 기반기술 역량 향상과 실무 전문인력 교육을 지원한다.
이번 상반기 모집 과정은 기초 과정 ‘베이직’ 및 ‘어드밴스드’와 심화 과정 중 ‘투자유치 기초’ 부문으로 구성된다. 모집 기간은 6월 8일까지이며, 경기도 내 (예비)창업자, 스타트업 임직원, 창업에 관심 있는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은 6월 12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6월 중순부터 7월 초까지 각 과정별 일정에 따라 진행되며,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을 도입해 교육생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오프라인 교육은 스타트업 아카데미 교육장과 경기창업혁신공간 고양센터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생에게는 현장 방문형 ‘필드트립’과 전문가 밀착 멘토링 등 다양한 혜택이 지원된다. 아울러 우수 교육생에게는 사업 아이템을 직접 발표하는 ‘IR 데모데이’ 참여권을 부여해 실제 투자로 이어질 수 있도록 사후 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류순열 벤처스타트업과장은 “이번 교육 과정이 도내 스타트업들이 성장의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창업 단계별 맞춤형 교육 지원을 통해 스타트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토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