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생활밀착형 도시재생 스마트기술 지원사업지 15곳 선정

안전·소방, 생활·복지, 에너지·환경, 교통 등 4대 분야 중점 스마트서비스

오양택 | 기사입력 2021/04/20 [15:54]

국토부, 생활밀착형 도시재생 스마트기술 지원사업지 15곳 선정

안전·소방, 생활·복지, 에너지·환경, 교통 등 4대 분야 중점 스마트서비스

오양택 | 입력 : 2021/04/20 [15:54]

국토교통부

 

체감도 높고 상용화 쉬운 안심보행·자동살수장치 등 지역 문제해결 서비스 제공

 

국토교통부는 주민체감도가 높고 상용화가 쉬운 스마트 기술을 도시재생뉴딜사업지역에 적용하여 지역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생활밀착형 도시재생 스마트기술 지원사업' 대상지 15곳을 최종 선정 발표했다.

 

이 사업은 작년부터 새롭게 추진해 온 사업으로서 지자체에 도시재생사업의 매칭 비율에 따라 사업비의 40∼60% 부담해주고 사업지당 최대 5억 원의 국비가 지원된다.

 

생활밀착형 도시재생 스마트기술 지원사업 대상지 공모에는 지난달 17일부터 19일까지 총 26곳이 신청했으며, 주민 의견수렴ㆍ필요성 및 타당성ㆍ실현가능성 및 효과성 등을 중심으로 사업계획이 구체적이고 신속한 추진이 가능한 사업지 총 15곳이 선정됐다.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안전·소방, 생활·복지, 에너지·환경, 교통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4대 분야를 중점으로 스마트서비스를 활용해 지역 내 현안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종 선정된 15곳의 사업지에는 5월부터 국비가 교부돼 사업이 본격 착수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는 이번 지원사업이 속도감 있게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추진상황을 수시로 점검하는 등 사업 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화문과 시청 사이
메인사진
책 문화가 흐르는 매력도시 서울
이전
1/24
다음
광고
광고